날아다니는 원 만들기 - 플래쉬
01. 우선 작은 스테이지를 하나 만듭니다. 까만바탕이 더 잘보일 듯 해서 까만바탕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좌는 심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으셔야 합니다.
심볼은 플래쉬에서 꼭 필요한 부분인데. 일반적으로 무비들을 만들때 많이 사용합니다. 심볼을 만들어라이브러리라는 곳에 등록을 시키고 계속해서 불러내서 쓸 수 있는 것들이죠. Ctrl + L하시면 작은 창이 뜨는데.이게 심볼 라이브러리입니다.
심볼 등록을 해야 알파값으로 투명도를 조절할 수가 있답니다.
02. 심볼 등록을 하기 전에 레이어 추가를 한 후, 스테이지의 적당한 부분에 테두리 색 없음을 선택하고 흰색으로
도형을 하나 그려줍니다.
03. 그리고 F8을 눌러 심볼 등록을 해줍니다. F8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날아다니는 원을 만들려면 움직일 원을 만들어야겠죠? 알아보기 쉽게 이름에는 원반이라고.
그리고 움직이는 심볼이므로 Movie Clip으로 등록을 합니다. Button은 버튼을 만들때. 메뉴같은 걸 만들때 쓰구요. Graphic은 일반적인 그래픽을 등록할때 씁니다.
04. 심볼 등록을 하고나면 도형에 십자 표시가 생깁니다. 그런후 1번 레이어에 적당한 프레임까지 인서트해주시구요.
2번 레이어에 그려진 도형을 선택툴로 선택합니다. 주위에 하늘색 선이 생깁니다.
그리고 Effect판넬에 None이라는 부분을 선택해 Alpha로 값을 주고 투명도를 조절합니다. 30이 적당하겠네요.
05. 그리고 선택툴을 이용해 1번 위치로 도형을 빼냅니다. 2번 레이어에 적당한 간격을 두고 키 프레임을 삽입하면서
각각의 위치로 순서대로 이동시킵니다. 임의대로 하시면됩니다. 키프레임의 간격이 줄여들수록 속도는 점점 빨라집니다.
06. 그리고 마지막 키프레임을 제외하고 각각의 키 프레임에서 팝업메뉴를 불러내 모션 트윈을 삽입합니다. 프레임이 보라색으로 변하고 각각의 다음 키 프레임까지 화살표가 그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07. 엔터를 눌러보시면 위와 같은 무비가 완성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08. 한번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심볼을 계속 꺼내 쓸 수 있습니다. 아까 등록한 원반이라는 심볼을 스테이지로 끌어와서 Scale과 위치를 조절했습니다.

09. 위와 같은 무비가 응용되었습니다.
출 처 : kr.blog.yahoo.com/bbannna0319/4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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